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오늘의 급등주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해 보겠습니다. 동사는 항공사로 유가 및 여행업 관련에 속하지만 최근 경영권 분쟁으로 급/등락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종목의 추세 및 파동 그리고 지지 및 저항 가격대는 어디인지 일봉, 주봉 및 월봉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일봉 차트(Daily chart)
1) 추세 및 파동
올해부터 본다면 살짝 상승 파동 있었으며, 이후 약 6개월 이상 밑에 횡보 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거래량마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거의 죽은 종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거래량 증가에 따른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올해 1월 고점마저 돌파했습니다. 이후 다소 눌리긴 했지만 오늘 다시 전고점 돌파했기 때문에 아직 매수세는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2) 지지 및 저항
오늘의 고점 3730원이 1차 저항입니다. 현재 위꼬리 달고 하락했기 때문에 매물 출회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 고점만 돌파한다면 전고점 3990원이 또 다른 저항입니다. 이마저 돌파한다면 당분간 상승세 지속될 것으로 믿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 시, 전저점이자 1월 전고점 3240~3200원 지지가 중요합니다. 이 가격만 지킨다면 매수세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이후 다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후 현재 양봉의 밑부분 3000원 역시 중요 지지 가격입니다. 이 정도만 지키더라도 아직 희망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한다면 2850~2800원까지 더 밀릴 가능성 높습니다. 특히 2700원 이하는 최근 다중 바닥 형성했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더 크게 하락 및 바닥 가격인 2500원까지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일봉 전반적으로 주가는 밑에서 거래량 동반 + 우상향 추세가 고무적입니다. 고점 역시 점점 높이고 있으며, 상승 시 거래량이 하락 시 거래량보다 더 많다는 점 또한 긍정적입니다. 즉, 여러모로 조금 더 상승할 수 있는 차트입니다.
다만 금일 오후 장에서 위 꼬리가 길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즉, 누군가는 고점에서 매도하고 있다는 뜻이며 혹시 장 마감까지 위 꼬리가 몸통보다 더 길다면 내일 또한 조심해야 합니다.
현재 수익 중이라면 그냥 다 매도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장은 오늘처럼 오전과 오후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기 대응이 힘듭니다. 하지만 이슈가 살아있기 때문에 혹시 2800원 정도까지 하락한다면 좋은 매수 타이밍입니다.
2. 주봉 차트 (Weekly chart)
1) 추세 및 파동
2022년부터 본다면 하락과 상승의 폭이 아주 큽니다. 하지만 고점은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저점은 조금씩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크게 본다면 '상승 삼각 수렴형' 패턴입니다. 최근 하단 추세선 근처에서 거래량 증가 및 장대 양봉 출현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시세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지지 및 저항
추세선 상단 가격이자 위 꼬리가 많은 3600~3700원이 1차 저항입니다. 4년 동안 매물이 가장 많기 때문에 이 가격만 돌파한다면 전고점 3990원 및 52주 신고가까지 가능합니다.
반대로 주가 조정 시, 3200~3000원이 1차 지지 가격입니다. 올해의 전고점 및 기준선(굴은 검은색 곡선)마저 위치하기 때문에 버틴다면 이후 다시 상승할 가능성 큽니다.
이후 현재 장대 양봉 밑부분 2800~2700원 역시 지지선입니다. 이 가격까지 하락한다면 이미 매도세가 거세졌다고 판단하므로 이후 차트는 흐지부지될 가능성 큽니다.
주봉 전반적으로 하단 추세선에서 반등하였으며, 상단 추세선에서 위 꼬리 하락하고 있습니다. 즉, 이 두 개의 추세선 안에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가 또한 모든 보조지표 위에 있으며, 기준선 역시 120주 이동평균선(굵은 빨간색 곡선) 위에 있기 때문에 상승 추세로 이미 전환되었으며, 삼중 천장(or 다중 고점) 돌파 시 이런 추세는 지속 이어질 가능성 매우 큽니다.
3. 월봉 차트(Monthly chart)
1) 추세 및 파동
2018년 사장된 종목입니다. 당시 고점 이후 주가는 2년 동안 지속 우하향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더 이상 바닥 이탈하지 않으면서 박스권 횡보 추세로 진행 중입니다.
최근 거래량 터지면서 주가는 박스권 상단까지 한 번에 진입했으며, 현재 기준 위 꼬리 보이면서 눌리고 있습니다. 즉 이 박스 상단만 돌파한다면 주가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으며, 더 크게 상승할 가능성 있습니다.
2) 지지 및 저항
과거 몇 년 동안의 다중 고점이자 위 꼬리 3500~3800원까지 모두 저항입니다. 과거에도 이 정도 가격만 되면 매도세가 거세졌기 때문에 이번 역시 위 꼬리 출현 중입니다. 한편으로는 매물 소화 과정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저항만 돌파 및 지지한다면 걷잡을 수 없이 크게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 시, 현재 양봉의 중간 3200~3000원이 역시 좋은 지지 가격대입니다. 이 정도만 지킨다면 아직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더 크기 때문에 이후 급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가가 현재 양봉의 밑부분 2730원 이탈한다면 60월 이동평균선(굵은 검은색 곡선) 위치한 2600원까지 더 밀릴 수도 있습니다. 즉, 장기 추세 이탈하게 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월봉 전반적으로 주가는 올해 60월 이동평균선 크게 이탈하지 않고, 지지받으면서 우상향 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주 고무적입니다. 세력이 밑에서 잘 받치고 있다고 해석합니다.
그리고 역대급 거래량이 눈에 띕니다. (원으로 표시) 수년간 다중 고점만 돌파한다면 이후 중/장기적으로 아주 좋은 매수 타이밍도 나올 수도 있습니다. (돌파 매매 가능)
하지만 아쉽게도 위 꼬리가 다소 깁니다. 그래서 이번 달 마감 봉이 아주 중요합니다. 만약 장대 양봉 or 위 꼬리가 거의 없는 양봉이라면 다음 달까지 긍정적입니다.
이렇게 오늘의 급등주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해 보았습니다. 게다가 이 종목의 추세 및 파동 그리고 지지 및 저항 가격대를 일봉, 주봉 및 월봉으로 확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주가 상승 시 3600~3800원 돌파 여부, 그리고 하락 시 3200~3000원 지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3800원 마 저 돌파한다면 전고점 돌파는 시간문제일 것이며, 반대로 3000원 이탈한다면 이후 흐지부지될 가능성 큽니다.
투자 포인트... |
이 종목은 시가 총액 6000억 이상 중/대형 주식이면서 거래소에 속해있습니다. 비록 기존에는 흑자가 거의 없었습니다만 최근 몇 년 동안 재무 구조 또한 개선되면서 안정적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내년 및 내후년까지 실적 전망치는 안정적입니다.
소노 그룹(티웨이항공 지분 26.77%) 및 예림당(티웨이홀딩스 지분 29.9%)의 경영권 분쟁의 수혜주이기 때문입니다. 티웨이홀딩스가 동사 지분 29.97%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 피인수 기업은 재무 구조 개선 기대감으로 주가는 먼저 오르게 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티웨이항공의 본업은 항공입니다. 기존 저비용 항공사(LCC)에서 최근 중/장거리 비행기로 유럽 몇몇 도시에 이미 신규 취항 시작하였고, 이후 몇몇 더 취항지 증가 계획입니다. 부산에서도 일본, 대만 태국 등 3개 도시 신규 취항 준비 중입니다. 이런 본업이 잘 된다면 주가에도 반영될 수밖에 없습니다.
기술적 분석으로 본다면 8월 말부터 급등하면서 주가는 2배 넘게 이미 상승했습니다. 이에 며칠간 다소 하락했으며, 금일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이슈는 아직 살아 있으며, 눌림목 공략 및 단기/스윙 매매로 좋은 종목입니다. 만약 장기 박스 상단마저 돌파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더 좋은 매수 타이밍 나올 것으로 믿습니다.
매수가: 3000원(or 2800원) 지지 시
목표가: 3500원(분할 매도. 이후 3700원 이상 자율 매도)
손절가: 2700원 이탈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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