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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차트분석(국내)

[수산화리튬] 대보마그네틱 차트 분석 및 투자 포인트 - 2025.05.28

by 부자오빵! 2025. 5. 28.

대보마그네틱 차트 분석  

 

 

오늘의 급등주 대보마그네틱 차트 분석해 보겠습니다. 동사는 수산화리튬 관련주입니다. 금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정부 DOGE 부서를 떠나 전기차 등 본연 사업에 집중한다는 소식에 테슬라 주가가 급등한 것이 우리나라 이차 전지 관련주까지 영향 미치고 있습니다. 분봉 및 일봉을 통해 차트 분석 및 매수 타점 그리고 투자 포인트까지 설명하겠습니다.

 


 

1. 분봉 차트(Minute's chart)

 

대보마그네틱-분봉-차트
대보마그네틱 3분 봉 차트

 

 

금일 거래량 증가에 따른 계단식 상승 및 상승 파동 거래량이 하락 파동 거래량보다 월등하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그리고 상한가 도달했기 때문에 내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현 시점 15:03)

 

 

금일 하루 종일 전저점 지지하면서 우상향 추세라는 점이 아주 고무적입니다. 금일 시간 외 및 내일 프리 마켓에서 갭 상승할 수도 있으며, 이때가 또다시 신규 매수 타이밍입니다.

 

 

신고가이기 때문에 매물은 없습니다. 그래서 돌파 매매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실시간 지켜보다가 개인의 그릇에 따라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수익 실현하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 시, 전저점이자 매물이 많은 17100~17000원이 1차 지지 가격입니다. 이 가격만 지지한다면 다시 상승할 가능성 매우 큽니다. 이후 약 16500원 역시 좋은 지지 가격입니다. 마찬가지로 아직 매수세가 남아있기 때문에 지지한다면 좋은 매수 가격입니다.

 

 

하지만 16000원마저 이탈한다면 오늘의 매수세가 반 정도 빠진 것으로 판단하며, 이후 15500원 및 15000원까지 더 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다시 하락 추세 전환할 수도 있으므로 위험합니다. 

 

 

 

2. 일봉 차트 (Daily chart)

 

대보마그네틱-일봉-차트
대보마그네틱 일봉 차트

 

 

 

작년부터 크게 본다면 지속 우하향 추세입니다. 거래량도 없었으며, 최근 신저가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차트를 흔히 죽은 차트 or 시장 소외 주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거래량 터지면서 쌍바닥 이후 머리를 들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 저점 들어 올리면서 장기 이동평균선까지 한번 진입했기 때문에 이 또한 고무적입니다. 

 

 

비록 220일 이동평균선에서 다시 저항 맞고(이중 천장) 하락했지만 금일 다시 급등하면서 이 라인 근처까지 진입했다는 점이 유의미합니다.

 

 

이중 천장 및 전고점 19000~20000원이 1차 저항입니다. 이 가격만 돌파한다면 Round Figure 돌파하면서 심리적/기술적으로 조금 더 크게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22000원 그리고 440일 이동평균선 위치한 25000원까지도 가능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 시, 현재 양봉의 중간 16000원 정도가 1차 지지 가격입니다. 이 정도만 버틴다면 큰 문제없이 다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후 현재 양봉의 밑부분이자 전저점 15000~14000원 정도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특히 이 가격대는 구름대 상단 및 여러 이동평균선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한 번에 급락도 가능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다시 추세 이탈 및 우하향 추세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5월 2일 장대 양봉이 기준 봉입니다. (원으로 표시) 이 캔들의 상단 15500~14500원 지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이 가격만 버틴다면 중/장기적으로 지속 N자 반등 및 우상향 가능성 큽니다. 

 

 

 

 

3. 매수가 및 투자 포인트

 

이 종목은 시가 총액 1000억 정도 소형 주식이면서 코스닥에 상장된 주식입니다. 이차 전지 특성상 경제가 좋을 때(금리 인하 시기 및 유동성 공급) 주가가 올라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을 포함하여 글로벌 경기가 좋다고 보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그리고 전기차 및 이차 전지는 Chasm(캐즘)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Cell 3사(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역시 작년 최악의 실적을 내기도 했으며, 올해 역시 성장 동력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재(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등) 역시 같은 입장입니다. 

 

 

그래서 최근 전해질이 없는 전고체 배터리 및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산화리튬 배터리가 더욱더 주목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상대적으로 이와 관련된 종목은 다른 소재 종목보다는 매매하기 수월합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행보 역시 중요합니다. 셀 3사 포함하여 테슬라 공급망이 있기 때문에 이에 투자 심리가 자극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의 성장이 중요합니다. 이는 매크로 및 글로벌 추이를 지켜봐야 합니다.

 

 

금일 관련주 급등은 테슬라 주가 상승에 따른 단순 심리일 가능성 큽니다. 연속성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합니다. 따라서 테슬라 주가 및 실적 역시 지속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수산화리튬/수산화나트륨/전고체 배터리 관련 주식은 기존 3원계 배터리(NCM/NCA 등) 향후 대세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합니다.

 

 

차트만 보면 아주 저점입니다. 기준 봉마저 들어왔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조금 더 시세 나올 가능성 큽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아직 섹터 자체에 수급 유입되기엔 모멘텀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단기/스윙 대응이 좋습니다.

 

 

내일 시초가가 금일 고점 돌파한다면 바로 매수해도 됩니다. (돌파 매매) 19000~20000원까지 충분히 열려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눌림목 매수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수가: 17000원 지지 시

목표가: 19000원(1차 매도. 20000원 이상 자율 매도)

손절가: 16000원 이탈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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